갤럭시 Z플립6, Z폴드6 관련 소식, Z플립6 랜더링, 사전예약
이번 갤럭시 Z플립6와 폴드6 같은 경우 디스플레이의 주름을 개선시키는 것이 핵심 요소 중 하나가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AndroidHeadlines를 통해 추가적으로 보도된 내용에 따르면 실제로 이번 Z플립6에서는 플립5 보다 더 두꺼운 UTG글라스가 탑재될 것이며, 플립5의 30um에서 조금 더 두꺼워진 50um 글라스가 탑재될 것이라고 하고 주름을 개선시키는데 충분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만 그렇다고 해서 주름이 완전히 보이지 않도록 개선이 된다기보다는 어느 정도 주름이 보이는 것을 개선시키고, 내구성을 갤럭시 S24 시리즈와 같은 바형태 스마트폰처럼 개선시킬 것으로 보인다고 언급했습니다.
폴드6에서도 두꺼운 UTG글라스가 탑재되는지에 대해서는 언급되지 않았지만, 똑같이 폴드6에서도 더 두꺼운 UTG글래스를 적용시켜 주름을 개선시키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PandaFlash에 의하면 이번 폴드6 디스플레이 같은 경우 전력 소모 부분에서 훨씬 개선이 되었고, UTG글래스 부분에서도 내구성이 크게 개선되었다고 언급을 했습니다.
또한 힌지 구조도 이번에 탑재되는 두꺼운 UTG글래스가 파손되지 않도록 개선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 부분으로 인해 단가가 상승할 수밖에 없는 요인으로 작용하는데, 이 점을 감안하여 내구성과 주름을 크게 개선시키겠다는 뜻으로도 해석이 됩니다.
특히 폴드6 같은 경우 티타늄 프레임을 사이드에 채택을 하면서 내구성 부분에서 제일 강력한 폴더블 스마트폰으로 마케팅을 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갤럭시 Z플립6 랜더링 (Technizo Concept)
마지막으로 이번 갤럭시 Z플립6 CAD도면 기반 랜더링이 Technizo Concept을 통해 공개가 되었습니다. 확인해 보시면 플랫한 테두리를 가지고 있고, 이전에 Ross Young을 통해 언급된 색상 중 라이트 블루와 민트, 옐로와 블랙 색상을 확인해 보실 수 있으며, 이전 루머 내용대로 메인 스크린 같은 경우 베젤이 더 얇아진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폴더블 사전예약
갤럭시 Z플립6는 갤럭시 Z폴드6, 갤럭시 링, 갤럭시 워치7 시리즈, 갤럭시 버즈3 등과 함께 오는 7월 10일 프랑스 파리에서 베일을 벗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공식 후원사인 삼성전자는 2024 파리 올림픽 개막을 보름 가량 앞두고 신제품 공개 행사인 갤럭시 언팩을 개최해 세계적 주목을 받는다는 전략을 구상 중이라고 하는데, 벌써 파리 샹젤리제 거리에 '삼성 올림픽 체험관'을 연 가운데, 갤럭시 언팩 공식 일정은 행사를 한 달 앞둔 시점에서 구체화될 전망입니다.
이에 따라서 사전예약은 작년과 동일하게 8월 1일부터 진행될 것으로 예상이 되며, 이번에도 삼성전자 공식 혜택으로는 더블 스토리지 혜택이 제공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새로운 갤럭시 Z플립 사전예약 관련하여 인터넷에서 다양하게 사전예약 알림 신청 광고를 보실 수 있으실 텐데, 삼성전자 공식홈페이지나 이통 3사에서는 아직 사전예약 관련 내용이 나온 것이 없으니 유의하시길 당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