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은 이 좋은 기능을 왜 안 알려줄까?
갤럭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엄청난 기능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통화하신다면 꼭 써봐야 할 정도로 통화 품질에 엄청난 차이를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갤럭시로 통화를 하신다면 누구나 쓸 수 있는 꿀팁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목소리 강조 기능
스마트폰으로 통화하는 모든 분들이 진짜 체감될 정도로 유용하고 혁신적인 기능입니다. 바로 통화할 때 내 목소리를 상대방이 더 잘 들을 수 있게 주변 소음을 없애주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반대로 내가 들을 때도 더 잘 들리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상대방이 내가 말하는 소리를 들을 때 소음이 줄어든 채로 전달도 되지만, 반대로 내가 상대방의 목소리를 들을 때 더 체감될 정도로 또렷하게 들려서 진짜 양쪽 통화하는 모두에게 좋은 기능입니다.
목소리 강조 기능은 스마트폰 설정이나 전화 앱 설정에 들어가도 찾을 수가 없습니다. 목소리 강조 기능을 설정하는 방법은 오직 실제로 전화를 하고 있을 때 위에서 밑으로 퀵패널을 한 번 내리게 되면 여기서도 안 보이고 한 번 더 내리게 되면 '마이크 모드'라는 게 보이는데, 바로 이 '마이크 모드'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기본 설정은 '표준'으로 되어 있을 텐데 이 것을 '목소리 강조'로 바꾸고 완료를 누르시면 주변 소음을 감소시키고 상대방에게 내 목소리를 또렷하게 전달하고 내가 소리를 들을 때도 목소리가 훨씬 더 잘 들리게 됩니다.
더 놀라운 점은 스피커 모드에서 작동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스피커로 통화하면 특히 상대방에게 주변 소음이 많이 들릴 수 있는데 '목소리 강조' 기능을 켜면 사람이 직접 말하는 목소리랑 주변 소음을 구분해서 상대방에게 전달을 해준다고 합니다.
참고로 해당 기능은 갤럭시 S23과 S24 시리즈, 그리고 폴드와 플립 5와 6 시리즈는 사용 가능합니다. 반대로 갤럭시 S21이나 S22, 플립 3나 4 같은 구형이 된 플래그십 스마트폰이랑 보급형 스마트폰에서는 '마이크 모드' 선택이 불가능합니다.
2. 저장 안 된 번호에 태그 달기
전화번호 저장은 되어 있지 않지만 그 번호로 자주 연락이 오거나, 어디에서 오는 전화인지 알고 싶을 때 할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전화번호를 저장할 때 이름 앞에 #를 붙이고 저장을 하게 되면 카카오톡에는 안 뜨고 연락처에만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전화번호를 눌렀을 때 연락처에 추가를 누르지 말고 '태그 추가'를 누르면 전화번호는 저장하지 않고 그 연락처로 연락이 왔을 때 누구인지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T전화에서도 마찬가지로 #을 붙이고 연락처를 저장할 수도 있고, '#+'라는 태그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3. 통화 중 편하게 사진 보내는 방법
상대방과 통화 중 사진이나 영상을 보내야 하는 경우, 보통 문자 앱을 실행해서 상대방 번호를 입력한 다음 사진이나 영상을 보내거나 아니면 카카오톡에 들어가서 그 사람과 동일한 이름을 찾아서 보내실 겁니다.
그런데 이걸 쉽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통화를 하다가 상대방에게 문자를 보내야 할 때 오른쪽 위에 있는 점 3개를 누른 다음에 메시지 보내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통화 중 상대방에게 메시지든 사진이든 바로 보낼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