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를 보다 보면 보기 싫어도 계속해서 보이는 광고 브랜드가 있습니다. 이 브랜드가 광고를 얼마나 많이 하는지, 정말 안 보이는 데가 없는 것 같습니다. 좋은 광고라고 하더라도 그 광고가 자주 보이기 시작하면 해당 광고에 대한 피로도가 쌓여서 부정적으로 보이기 마련인데 이 브랜드는 심지어 인터넷팔이와 정수기팔이가 연상되는 브랜드인 데다가 광고를 무차별적으로 미친 듯이 하고 있습니다.
그런 선입견을 가지고 해당 브랜드의 홈페이지를 확인해 봤을 때,
"인터넷 쓰는데 여기 모르면 손해?"
"월 가입자 수 16,972명"
"통신업계는 원래 다 그렇다? 이 편견 저희가 깨 드리겠습니다."
"4년 만에 가입자수 1위가 된 이유"
"이렇게 퍼줘도 되나 싶지만..."
"저희는 1등이 아니면 안 합니다."
"인터넷, 가전렌탈 가만히 두면 77만원 손해!" 등
이런 문구들을 봤을 때 그 누구도 2위는 존재하지 않고 모두가 1위라고 우겨대는 흔하디 흔한 폰팔이들이 하는 말처럼 느껴졌습니다. 이처럼 아정당 이미지에 대한 거부감, '인터넷팔이', '정수기 팔이'에 대한 불신이 생기게 마련이죠. 하지만 아정당은 광고가 조금 지나칠 뿐이지 저희와 같은 소비자가 선택하기에는 정말 괜찮은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먼저 아정당은 통신사의 인터넷 상품을 가입할 고객을 찾아서 대신 영업을 뛰고 있는 하청업체이자 중간 유통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이런 중간 유통상을 통해 인터넷을 가입하지 않고, 통신 3사를 통해 직접 가입하게 됐을 때에는 유통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기 때문에 더 많은 지원금을 받을 수 있지 않나?라는 합리적인 의심을 할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인터넷 가입은 통신업계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최종 소비자가격'에 있어서 상식이라는 걸 바라시면 안 됩니다. 통신업계 시장은 '단통법'과 '경품고시제'라는 최악의 악법이 적용되는 시장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을 가입할 때에는 통신 3사와 직접 계약을 하는 것보다 중간 유통상과 계약을 하셔야 훨씬 더 많은 지원금을 받고 상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수만 개가 넘는 중간 유통상 업체들 사이에서 이론적으로 어떤 중간 유통상 업체를 골라야 지원금을 많이 받을 수 있는지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폰팔이 | 지원금을 많이 준다고 함. 각종 상술 & 눈속임으로 안 줌. |
휴대폰 판매원 | 적정선에서 지원금을 줌. 상술 & 눈속임이 없는 영업방식 |
성지 | 리스크를 안고 지원금을 최대치로 지급. 리스크가 큰 만큼 영업자 수가 적음 |
우리는 통신상품에 대해서 지원금을 많이 주는 것처럼 속인 뒤, 각종 상술을 통해 지원금을 주지 않는 업체를 '폰팔이'라 부르고, 단통법 지원금 상한선 내에서 상술 없이 장사를 하는 업체를 '휴대폰 판매원', 본인의 리스크를 안고 지원금을 퍼주는 업체를 '성지'라고 부릅니다. 당연히 이 셋 중, '성지'라고 불리는 중간 유통상 업체를 찾아 구매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그렇게 '성지'업체를 찾으셨다면 그다음으로는 가장 많은 고객 수를 확보한 업체를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이통 3사가 중간 유통상들이 경쟁을 보다 적극적으로 하게끔 유도하기 위해 고객 유치자 수에 대한 인센티브를 중간 유통상들에게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정당은 '성지'의 운영방식을 지향하는 박리다매형 업체이면서 해당 업계에서 압도적인 고객 수를 확보하고 있다고 합니다. 즉 고객들에게 지원해 줄 수 있는 지원금이 타 업체에 비해서 매우 많이 확보를 하고 있다는 의미가 됩니다. 그런데 '성지'를 찾아보지 않으신 분들의 경우에는 아정당이 광고하는 문구들이 파격적으로 보일 수도 있겠지만, '성지'를 많이 찾아보셨던 분들의 경우에는 여기보다 지원금 더 주는데 많은데?라는 생각이 드실 수도 있습니다.
'성지'업체를 찾아보지 않으신 분들이든 '성지'업체에 대해 잘 알고 계신 분들이든 아정당 브랜드를 이용하시는 게 좋은 선택이 되실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인터넷 가입 최대 47만 원', '정수기 교체 최대 30만 원'과 같은 광고 문구들이 실제 업체에서 지급하고 있는 지원금의 최대치가 아닐 수도 있거든요.
이건 제2의 단통법이라고 불리는 '경품고시제' 광고 심의 규정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그에 맞게 표기하고 있는 법적 지원금 상한선의 최대 금액일 뿐입니다. 실제로는 그것보다 훨씬 많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성지'업체끼리도 워낙에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타 업체가 일시적으로 마진을 '날려' 판매하는 경우도 있어서 사실상 아정당 보다 더 많은 지원금을 지급하는 경우가 아예 없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이러한 경쟁 때문에 아정당에서 시행하고 있는 파격적인 제도가 하나 있습니다. 내가 만약 아정당에서 지급해 주기로 한 지원금보다 많이 준다는 곳을 발견한다면 아정당에서는 그 지원금의 120%를 지급해 주는 제도입니다. 이건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성지'업체 간의 지원금 경쟁에서 절대 지지 않겠다는 일종의 고객과의 약속 같은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런 이유들 때문에 업체 비교를 할 줄 몰라서 지원금을 제대로 받지 못하셨던 분들은 물론이고, 업체 비교를 꼼꼼히 하면서 지원금을 제대로 받으셨던 분들까지도 아정당을 선택하시는 게 좋은 방법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편으로 아정당에서도 혹여나 나한테 필요도 없는 비싼 인터넷 상품을 가입하도록 유도한다면 어떡하나 걱정이 들 수 있을 텐데, 아정당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내부 CS 직원들한테 오직 가입자 수에 대한 인센티브만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즉 잘 팔리지도 않는 고가의 인터넷 상품을 가입시키려고 거짓말하거나 강매하듯이 상담하는 직원이 없다고 합니다. 이 두 가지가 아정당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인터넷 약정이 만기 되었지만 바꾸기 귀찮아서 혹은 어떻게 해야 사은품 혜택을 많이 받을지 몰라서 계속해서 인터넷 상품을 유지한 채로 사용하고 계시다면 아정당 홈페이지를 한 번 찾아가 보는 건 어떨까요? 제가 인터넷과 TV 상품을 바꾸기 위해서 며칠을 찾아보고 비교하면서 얻은 정보들인데 제 블로그를 찾아오시는 분들께 좋은 꿀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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