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스팸, 그냥 먹어도 될까?

by 삶도정 2024. 4. 30.
반응형

"뜨끈~한 밥 위에 스팸 한 장!"

이 광고 문구, 모르시는 분은 없으시죠?

명절이 되면 직장에서나 친척분들께 한 번쯤은 다들 받아봤을 만큼 대한민국에서, 그리고 자취생들이 너무나도 좋아하는 바로 그 '스팸(Spam)'

대한민국 남성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스팸을 굽지 않고 그냥 숟가락으로 퍼서 먹어 보셨을 겁니다. 그리고 엄마나 와이프, 누나한테 구박도 많이 받으셨을 거예요. "그걸 구워 먹어야지, 왜 그냥 먹어!"라고요.

저 또한 구워 먹기 귀찮을 때는 그냥 생으로 많이 먹었는데, 갑자기 궁금해져서 찾아봤습니다.

"스팸은 구워 먹어야 하나요? 아니면 그냥 먹어도 되나요?"

스팸-사진

 

결론부터 알려드리자면, "스팸, 그냥 생으로 드셔도 됩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에 따르면 "스팸을 제조하는 과정에서 '레토르트'라고 불리는 멸균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개봉 후 조리 없이 그대로 먹어도 문제가 없다"라고 했습니다. 캔햄을 제조하는 제조사들에 따르면 캔햄 공정 과정은 원료 선택부터 제품 출하까지 철저한 검증을 통해 이뤄진다고 합니다. 우선 돈육을 선별해 일정한 굵기로 분쇄한 후 소금, 설탕 등 조미 소재를 넣고 혼합을 한 뒤, 저온에서 일정 시간 숙성을 한 후 캔에 정량을 채워 넣고 멸균 처리를 한 뒤 제품을 냉각시킨다고 합니다.

 

캔햄 공정 과정은 식약처에서도 철저하게 관리를 하고 있는데, 식약처가 정한 '식육가공품 멸/살균 열처리 동등성 평가 방법'에 따르면 열처리 시 중심부 온도 120℃에서 4분간 열처리를 하는 것이 기준으로 정해져 있다고 합니다. 만약 온도가 다를 경우에는 기준과 동일한 멸균 처리 효과를 얻기 위해 가열 시간이 얼마인지도 모두 규정해놓고 있다고 하니 안심하고 드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제조사들은 간혹 유통 과정에서 제품이 파손돼 문제가 되는 사례들도 발생되는 만큼 캔햄을 그대로 섭취하기보다는 다양한 조리법을 이용해 먹는 것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냥 먹는 것보다 조리를 하면 캔햄의 감칠맛을 더 높일 수 있다고도 했습니다.

 

그냥 먹어도, 노릇노릇하게 구워 먹어도 맛있는 스팸, 오늘 저녁 뜨근한 밥과 드시는 건 어떨까요?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정보
 

햄버거, 의외로 건강한 음식(햄버거 탄단지)

최근 SNS에서 재미있는 논쟁이 일어났습니다. 그것은 바로 '햄버거 탄단지' 논란입니다. 우리에게 흔히 '정크푸드'라고 알려진 햄버거가 우리가 생각한 것보다 영양 밸러스가 좋다는 이야기는 예

hyunjun.tistory.com

 

 

우유 제대로 잘 고르는 방법

혹시 마트에 가서 우유를 고르실 때, 어떤 우유를 고르는 게 가장 좋을까요?정말 소수의 분들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소비기한만 확인하고 주로 선호하는 브랜드의 우유를 고르실 겁니다. 그래서

hyunjun.tistory.com

 

반응형